왕가 탕후루 창업비용, 매출, 순수익, 탕후루 창업 후기 창업 현실

요즘 길가에 보면 왕가 탕후루 가게를 한 번쯤 보셨을 겁니다. 정말 핫한 탕후루 가게 창업 비용도 생각보다 낮을 것 같습니다. 탕후루 창업비용, 탕후루 매출, 한 달 순수익 탕후루 창업 후기 로 보는 탕후루 창업 현실 을 정리하였습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비용

왕가 탕후루 창업에 들어가는 창업비용을 표로 정리한 이미지입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비용은 10평 기준 매장으로 7535만 원입니다.부동산 임대료, 권리금, 별도 공사비는 제외된 창업비용입니다.

탕후루는 작은 평수에 창업 가능합니다. 또한 탕후루 창업비용은 장비가 많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탕후루 조리 과정이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고가의 장비 없으며 냉장고 쇼케이스 와 같은 기본 집기, 인테리어, 간판 등 기본적인 장비만 갖추어도 충분합니다.

왕가 탕후루 가맹비와 교육비가 1300만 원, 로열티가 월매출의 5.5%입니다. 만약 임대보증금과 기타비용을 합친다면 상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1억 초중반 정도 신규오픈이 가능할 것입니다.

왕가 탕후루 매출

2023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월평균 1150만 원 매출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왕가 탕후루 매장수는 총43개입니다. 하지만 탕후루가 본격적으로 유행한 것은 2023년에 들어서 이기 때문에 현재 많은 매장들이 일매출 1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유행 아이템이기 때문에 매출은 하락할 듯보이며 유행이 지난 뒤에도 이정도 매출이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월평균 1150만원으로 보수적으로 매출을 잡고 왕가 탕후루 창업 후기를 보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 한 달 순수익

왕가 탕후루 로고 이미지 사진으로 왕가탕후루 창업 후 한 달 순수익을 설명하기 위한 썸네일입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 후 한 달 순수익은 보수적으로 따지면 월 평균 300~400만 원이지만 요즘 유행을 타고 평균 700만 원 이상 순수익을 올리는 곳이 많습니다.

왕가 탕후루 의 객단가는 1개당 3000~4000원 정도이며 과일, 설탕코팅이 주 원료로 원가 비중은 30%로 보수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인건비는 15~20%, 임대료 5%, 공과금 및 관리비 2~3%, 기타비 2% 정도 생각하면 월 예상 순수익은 약 300~400만 원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출을 1150만 원 정도로 보수적으로 잡고 생각했을 때의 일이고 현재 유행을 타고 일매출 100만 원 이상 버는 매장을 생각해서 행복회로를 돌리면 거기에 플러스 알파를 생각하여 순수익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탕후루 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의 탕후루 창업 후기, 왕가 탕후루 창업 현실 인터뷰를 보면 월 평균 700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내고 계시다고 합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 후기

왕가 탕후루 가게 모습을 정면에서 찍은 사진으로 왕가 탕후루 창업 후기를 설명하기 위한 썸네일입니다.
탕후루 창업 지금 해도 될까?

탕후루 창업 장점은 메뉴 회전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테이크 아웃위주이기 때문에 작은 평수도 가능합니다. 또한 제조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여 직원 교육도 쉬운 편이며 매장에 많은 인원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가 낮은 편입니다. 탕후루의 장점 중 하나는 1개당 판매 단가가 높다는 점도 있습니다. 생과일 수급만 무난하게 된다면 흐름을 타고 순이익을 탄탄하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탕후루 창업 단점 또한 명확한 편입니다. 가장 큰 것은 탕후루 유행이 언제까지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사실 탕후루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생과일 가격이 올라가면 순수익율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탕후루 창업 후기 또한 정말 극명하게 나뉩니다. 유행템이라 걱정했는데 아직은 흐름이 확실하다, 매장도 생각보다 많이 없으니 들어와도 괜찮을 것 같다 하는 긍정적인 의견이 조금 더 많습니다. 실제로 탕후루 창업비용 이 낮기 때문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손품, 발품을 팔아 시장조사를 하려고 해도 아주 메인 상권이 아닌 이상 왕가 탕후루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 현실

반면에 탕후루 창업 현실 이라는 글들을 보면 ‘밖에서 볼 때는 잘 되는 것 같았는데 주말, 주중의 매출이 갈린다’, ‘유동인구수와 유동인구 연령대에 따라 좀 매출이 달라지는 것 같다.’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탕후루 창업 후기 와 현실을 정리하자면 1억 내외로 현재 비교적 편하고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직원 없이 처음에는 사장님 혼자서 1인 매장으로 운영해도 운영에 큰 어려움이 없으며 매장수가 아직은 많지 않아 소위 말해 치고 빠질 수 있습니다. 왕가 탕후루 창업 은 내년까지 유행이 이어나가진다면 충분히 창업할만한 가치가 있는 창업 아이템이며 왕가 탕후루 창업이 내년에는 거품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창업 비용 투자에 조금 신중하게 다가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