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말고 거의 들어가는 돈도 없다고 하고 운영도 쉽다고 하는 무인셀프사진관 창업비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무인셀프사진관 은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창업비용 을 비교 하고 월매출과 순수익, 창업 후기 창업 현실을 정리하였습니다.
무인셀프사진관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창업비용 비교
무인셀프 사진관은 브랜드마다 창업비용은 차이가 납니다.
- 15평 매장을 기준으로 인생네컷 창업 비용은 총 1억 원 안팍의 창업비용이 듭니다.
- 요즘 제일 핫한 스티커 사진 브랜드 하루필름 창업비용 정리해드립니다. 같은 15평 매장 기준으로 임대비용을 제외하고 약 5100만 원 정도 창업비용이 듭니다. 임대비용을 포함하면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1억 원에서 1억 원 초반까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 포토이즘 창업비용은 약 1억 4000만 원 정도 예상됩니다.
- 포토그레이 창업비용도 크게 다르지 않으며 임대료를 제외하면 평균 1억 초반 정도 되며 임대료를 포함하면 1억 5000만 원 정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무인셀프사진관은 기본적으로 자리가 좋아야 하기 때문에 점포 임대료를 넉넉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인테리어가 비싼 편인데 15평 기준으로 4000~5000만 원 정도 듭니다. 사진 기계가 한 대당 2300만 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셀프사진관 창업 후기 를 보면 부대비용, 별도 비용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 있는 셀프사진관 창업비용 의 경우 2억 원까지 드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이 셀프사진관 창업 현실입니다.
브랜드 네임이 조금 적게 드는 프랜차이즈 같은 경우는 1억원 내외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프랜드를 보고 소비자가 찾는 구조라기 보다는 자리, 유동인구가 많은 목을 잘 잡으면 매출이 생길거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생각보다 어떤 브랜드의 무인사진관인지 따지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무인셀프사진관에서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등 스티커 사진을 주로 찍는 10~20대는 사진을 찍었을 때 분위기나 소품을 따지는 편인데 무인셀프사진관 브랜드 별로 사진 필터, 분위기, 컨셉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이유가 다 있는 법이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나름 무인셀프사진관 시장이 유동인구가 높은 곳은 포화상태에 도달한 곳이 많기 때문에 브랜드나 네임밸류가 떨어지는 곳과 브랜드 있는 곳이 근처에 같이 있으면 브랜드 있는 무인셀프사진관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스티커 사진관으로 소비자가 몰리는 구조라는 점을 창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셀프사진관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월매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무인사진관 월매출은 평균 1200만 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고 10~20대가 많이 있는 곳, 학교와 학원 밀집 지역 같은 경우 월매출 2000만 원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인셀프사진관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한 달 순수익
무인사진관 한 달에 얼마나 벌까 순수입을 따져보면 재료비 13%, 로열티7~8%, 인건비와 공과금 12~13%, 카드 수수료, 세금과 기타잡비 7~8%, 임대료 25%정도로 따지면 순수익은 대략 30% 정도 남게 됩니다.
즉 무인사진관은 월매출 1200만 원을 기준으로 한 달에 약 370만 원 순수익 으로 벌게 됩니다.
무인셀프사진관 인생네컷 하루필름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창업 후기 창업 현실
무인사진관 인생네컷 창업 후기를 보면 이제 들어가도 될까 하는 걱정이 가장 앞서는데요, 이름 그대로 무인사진관이고 오토로 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여러 사업 중 하나로 무인 사진관을 하나 추가하기 적합한 창업 이라는 후기 가 많습니다. 또한 오토로 돌리기 편하고 관리할 것이 거의 없어 자금이 풍부하다면 초보 창업가가 하기 적합하다는 창업 후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셀프사진관 창업 현실 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무인 사진관 창업만 메인으로 하기에는 안정적인 수익이 나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잘 나가기니 하는데 분명히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고 언제 포화상태가 되어 다른 브랜드로 유행이 바뀔지 모르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정말 유동인구가 확실한 상권이 아닌 이상 단독으로 창업하거나 무인셀프사진관에 모든 창업비용을 넣는 것은 지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