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비빔밥 프랜차이즈 창업하려면 창업비용 은 얼마나 드는지 본죽 한 달 매출은 얼마나 버는지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본죽 비빔밥 순수익을 따져보고 본죽 비빔밥 창업 후기, 창업 현실과 리스크를 정리하였습니다.
본죽 비빔밥 창업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매장수는 837개입니다. 현재 본죽 창업은 단독으로 안되며 본죽 비빔밥이 창업됩니다.
가맹점 월 평균 매출액은 3천 258만 원으로 평당 매출은 200만 원이 조금 넘습니다. 본죽 비빔밥 매장 평수는 평균 16평입니다.
예전에 창업했던 본죽 매장 월 평균 매출액과 비교해봅시다. 본죽 월 매출액은 2천 369만 원이며 평당 매출액은 200만 원이 조금 넘습니다. 본죽 매장 평수는 평균 약 12평입니다.
본죽 비빔밥 매장 창업비용
본사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15평 매장 기준 8천 2백만 원의 창업비용이 듭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과 부동산 임대 비용까지 합치면 약 1억 5천 정도의 창업 비용을 계산해합니다.
참고로 현재 본죽 매장, 본죽 비빔밥 매장이 많은 편이라 신규 매장 오픈은 어렵고 양도 인수를 하셔야 합니다. 본죽 매장을 양도 인수하는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본죽 비빔밥 매장으로 변경 오픈해야 합니다. 교육비는 별도 청구하며 양도 인수 추가 비용은 약 1300만 원 정도 듭니다.
본죽 비빔밥 순수익
본죽 비빔밥 한 달 순수익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식재료 비용 38~42%, 인건비 15~17%(점주 근무 예상), 로열티는 상한 49만 5천원이며 하한이 22만 원입니다. 매장과 매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본죽 비빔밥 로열티는 대략 40만 원 선에서 지출로 잡으셔야합니다.(월매출 1.3%) 광고비, 가게 잡품 렌탈비, 유지보수비 같은 것은 고정으로 2%, 카드 수수료 1.5%, 수도 전기, 가스비 등 공과금 4%, 매장 임대료 10% 정도 잡으면 대략 22~24%정도 순수익이 남습니다. 매장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배달비용을 빼고 나면 순수익은 600~700만 원 선에서 남게 됩니다.
본죽 창업 후기
본죽은 창업 후 폐업률이 낮은 프랜차이즈이며 실제로 본죽 창업 후기를 보면 많이 버는 대박 창업은 아니지만 꾸준히 따박따박 돈을 벌어주는 프랜차이즈라는 본죽 창업 후기 가 많습니다.
업종 특성상 중년 이후 여성이 조금은 안전하게 도전할 수 있는 본죽 창업 후기 도 많습니다. 식자재 비용을 40%정도로 잡았는데 하기에 따라서 좀 더 원재료비가 들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고 창업자 본인의 노동력도 함께 투입되는 점을 고려하시면 안정적인 부분에 있어서 본죽 창업 현실 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본죽 본사에는 오너리스크, 어느 정도의 갑질이 있다는 후기가 종종 있는데요. 멀쩡하게 잘 나가던 대기업도 오너 일가가 이상한 짓을 해서 브랜드 이미지가 한 방에 나빠진 경우가 종종 있듯 본죽 비빔밥 창업 위험성이 있는 만큼 감안하시고 창업하시기를 권합니다.